최근 다낭 여행 중에 비행기 출발 시간 지연 관계로 다낭 공항에 있는 라운지를 이용한 경험이 있었는데 처음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낭 공항 라운지에 가는 법 및 다낭 공항 라운지의 가격과 서비스(음식, 샤워 등)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 공항 라운지 가는 법
오키드 라운지(Orchid lounge)라는 이름의 다낭공항 라운지를 가는 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입국 심사장을 지나면 뒤로 보이는 면세점들 사이로 왼쪽과 오른쪽 모두 라운지가 있는데 1~5 탑승구 쪽에는 오키드 라운지 2가 6~10 탑승구 쪽으로는 오키드 라운지 1이 있습니다.
다낭 공항 라운지 가격
다낭 공항 라운지는 현장 결재 시에 성인 27불, 어린이가 13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장 결재 보다 온라인에서 미리 티켓을 구입해 두면 오키드 라운지 추가 할인을 받아 2만 원 정도로 더욱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니 라운지를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다낭 라운지 이용권 구입하기👉)
뿐만 아니라 다낭 공항 오키드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전 세계 모든 공항 라운지와 연계된 “하나은행 JADE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동반인 포함 3인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상황에 이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낭 공항 라운지 음식
다낭 공항의 오키드 라운지(Orchid lounge)에서는 기본적으로 식음료가 무료로 제공이 가능한데 초밥이나 샐러드와 같은 신선 식품뿐만이 아니라 튀김이나 식사류 게다가 와인이나 주료도 모두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키드 라운지(Orchid lounge)에서 제공하던 레드와인이 너무 맛있었는데 한국 귀국 후에 라운지에서 먹었던 레드와인의 라벨명을 기록에 남기지 않은 것을 정말 후회할 정도였습니다. 아무튼 한 번 시음해 보시기 바랍니다. 맛있습니다…ㅎ
다낭 공항 라운지 그 외의 서비스
다낭 공항 라운지에는 씻거나 쉴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구비되어 있는데 라운지의 서비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샤워 시설
다낭 공항 라운지에는 샤워시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찾기가 조금 힘들었는데 화장실에 가면 좌변기 중에 가장 끝에 다음과 같은 라운지 내의 샤워 시설이 있습니다. 카운터에 샤워하겠다고 말하면 수건도 제공해주니 즐거운 샤워로 피로도 풀고 가시기 바랍니다.
마사지 시설
라운지 내의 중간 부분에 칸막이가 설치된 곳 인근에는 마사지 체어도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3대 정도 있었던 것 같은데 워낙 인기가 좋아서 사용은 못해 봤지만 운이 좋으면 이용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비어 있는지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하시죠~
휴게 시설
그 이외에도 라운지 내에는 편안한 소파나 노트북 사용 공간 그리고 작은 1인실 룸 같은 곳들도 구비되어 있어 자리만 잘 잡으면 새우잠 정도는 잘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여기까지 다낭 공항 라운지에 가는 법 및 다낭 공항 라운지의 가격과 서비스(음식, 샤워 등)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희 가족 같은 경우는 하나은행 JADE 카드를 이용해서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했습니다. 카드 발급 후에 바우처도 받고 라운지를 이용하면 오히려 더 이득이라는 생각 때문이었죠.
이렇게 카드 발급이든 별도 사전 티켓 구매든 상황에 맞게 판단하셔서 오키드 라운지 할인받으시고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다낭 공항 오키드 라운지에 가시면 레드와인은 꼭 한잔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