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 시리즈 중에서 가장 노멀 하게 사용할 수 있었던 모델로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유저들은 물론 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았던 제품입니다.
이런 아이패드 에어(iPad air)가 이번 6세대에서는 훨씬 더 파워풀한 라인업과 가격으로 공개되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데 본 포스팅에서는 왜 이번에 M2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구입해야 하는지 꼭 집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량 대비 가성비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전작 5세대와 비교하여 가격은 내려가고 용량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전작의 M1칩셋이 탑재된 11인치의 경우 64GB가 92만 원대로 적은 용량에도 가격이 비쌌고 저장 용량도 64GB/256GB만 선택이 가능하여 중간(128GB) 수준의 모델이 없었다는 이유로 많은 혹평을 받았습니다.
이에 비해서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경우는 M2 칩셋으로 대폭 향상된 성능에 메모리 용량도 2배인 128Gb임에도 볼구하고 가격은 89만 9천 원으로 하락한 것으로 발표 되어 애플유저들에게 매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6세대의 저장 용량은 128GB/256GB/512GB/1TB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이즈 선택 폭 확대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서 눈에 띄는 또 다른 특징 중에 하나는 바로 사이즈 업입니다.
원래 아이패드 5세대의 경우 11인치 사이즈보다 큰 사이즈(13인치)를 선택 경우 에어보다 고가의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해야 했는데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서는 단돈 20만원 만 추가 지불 하면 13인치의 아이패드 에어를 구입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M2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작의 아이패드 프로 M2와 거의 동일한 성능으로 동직하기 때문에 매우 싸게 아이패드 프로 M2를 구입했다고 느끼셔도 전혀 무방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애플 펜슬 프로 사용 가능
이번 신규 아이패드의 출시와 함께 애플에서는 애플 펜슬 프로도 함께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애플 펜슬 프로에서 눈에 때는 기능은 본체를 누르면 화면에 팔레트가 표시되는 [스퀴즈기능], 팬의 회전에 따라서 선의 크기가 변경되는 [베럴롤기능], 스퀴즈나 두번탭을 하게 되는 진동으로 알림을 주는 [햅틱기능]등이 추가가 되었는데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점은 이번에 출시하는 ‘M4아이패드 프로’와 ‘M2아이패드 에어’에서난 애플펜슬 프로가 호환된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보다는 저렴한 아이패드를 구입해서 동일한 애플펜슬 프로의 동일한 사용성을 체감해 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 합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왜 이번에 M2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구입해야 하는지 개인적인 소견을 정리해 봤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렇게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가성비가 너무 좋아졌기 때문에 넷플릭스 같은 영상이나 게임 위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혀 문제없이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꼭 구입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