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한국과 가깝고 여행 경비도 저렴하기 때문에 요즘에 베트남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베트남 여행지 중에서도 인기 여행지인 “다낭”의 오션 리조트(Ocean Resort) 내에 있는 IDC White House(오션 빌라)의 풀빌라 이용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DC White House(오션 빌라)의 위치
먼저 IDC White House(오션 빌라)는 다낭시의 중심지인 [다낭공항] 인근과 남부 최대의 도시인 [호이안]의 정확히 가운데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오션 리조트”내에 있는 IDC가 운영하고 있는 풀빌라로 다낭의 대규모 리조트인 쉐라톤과 신라 리조트 사이에 있는 “오션 빌라” 중 한 곳입니다.
IDC White House(오션 빌라)의 시설
다낭에서도 유명한 풀빌라인 IDC White House(오션 빌라)는 전체적으로 3 베드룸 부터 최대 6 베드룸까지도 구비가 되어 있는데 저희 3인 가족이 이날 숙박했던 곳은 3베드룸 풀빌라였는데 객실고 기타 시설에 대한 느낌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실 및 욕실
저희 가족 3인이 사용했던 곳은 방이 총 3개 욕실 딸린 방(침대는 총 4개)이었는데 처음 들어왔을때 침대마다 위에 놓여 있었던 화려한 웰컴 데코레이션은 잊을 수가 없었고 욕실은 칸막이가 설치가 되어 있어서 비교적 청결하게 욕실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2층에 있는 욕조에는 월풀도 설치되어 있어 기분 좋은 마시지도 가능했습니다.
거실 및 주방
IDC White House(오션 빌라)의 풀빌라는 기본적으로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 실내외 크기가 거의 약 100평 정도 되기 때문에 실내도 상당히 넓은 편인데 넓은 거실과 주방 그리고 계단으로 2층까지 침실로 이어진 구조로 개인적으로 평가할 때는 10명 이상도 충분히 숙박이 가능한 규모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호텔에서 구비되어 있는 가전(TV/에어콘/냉장고 등등)뿐만이 아니라 세탁기, 전자레인지등도 모두 구비되어 있으니 부가시설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풀빌라 외부 시설
다낭 풀빌라 후기의 하이라이트인 IDC White House(오션 빌라)의 외관입니다!
정원과 개인 수영장 그리고 썬베드 및 카페 의자 등이 구비되어 있고 정원은 약간 밀림을 연상하게 하는 그런 분위기였습니다.
주변도 굉장히 조용했기 때문에 가만히 누워서 물소리 새소리 들으면서 굉장한 힐링이 되었으며 나도 모르게 눈이 스르르 감기며 피로도 확 풀리기도 했습니다.
개인 수영장뿐만 아니라 IDC White House의 Ocean Suite앞에 있는 공용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너무 넓고 이국적입니다 마치 하와이처럼..)
IDC White House(오션 빌라)의 가격
베트남은 12월부터 3월 정도까지가 성수기입니다. 한국에 비해서 날씨가 따뜻하고 이 시기는 우기가 거의 끝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숙박 비용이 조금 비쌀 수 있지만 요즘 같은 비수기인 10월 주말 기준 찾아본 3 베드룸(9인용) 풀빌라 숙박 비용은 다음과 같이 20만 원 후반대였습니다.
이곳 IDC White House(In 오션빌라스)는 3 베드룸 이외에도 최대 6 베드룸까지 있고 가격도 조금 차이가 있지만 아래 동일한 기간에 최대 20명이 숙박 가능하고 4 베드룸인 IDC White House(In 오션빌라스) 풀빌라가 30만 원 초반인 걸 보고 정말 미친 가성비라고 생각했습니다.
한국이라면 이 정도 인원이면 대부분 2채 이상은 예약을 해야 하고 가격도 누적 금액으로 최소 3배 이상은 했을 텐데 말이지요. 다낭을 포함한 동남아 풀빌라 정말 저렴하네요…
금일 시점의 IDC White House(In 오션빌라스) 가격은 다음을 통해서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DC White House 풀빌라 가격 조회 하러 가기👇
IDC White House(오션 빌라)의 인근의 관광 정보
다낭 풀빌라인 IDC White House(오션 빌라) 인근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비치
오션 빌라촌 인근(도보 5분 내외)은 굉장히 넓고 긴 해변이 있습니다. 파도가 굉장히 센 편이다 보니 가끔 서핑하러 오는 인원들이 있기는 하지만 [미케비치]만큼 번접하지 않고 조용하게 백사장과 바다 풍경을 즐기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골프장
IDC White House(오션 빌라) 주변에는 다낭에서도 유명한 골프장들이 있습니다. 36홀을 가지고 있는 “리젠드 다낭 C.C”과 18홀의 “몽고메리 C.C”인데 빌라에서 10분 내외로도 이동이 가능하고 빌라에서 카트로 골프장까지 이동도 가능하여 비교적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데 해변과 골프장 접근성이 매우 좋은 것이 이곳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호이안’거리의 라이브 펍
IDC White House(오션 빌라)에서 택시로 약 10km 정도 이동하면 [Old Town]과 [코코넛 보트]등으로 유명한 호이안이 나오는데 이 지역은 “라이브 펍”으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이곳의 라이브 펍들 중에 제가 가본 곳은 [ShamRock]이라고 하는 라이브 펍인데 밴드의 연주에 따라서 라이브 가수들이 7080의 유명한 Old Pop이나 한국가요 등을 불러주는데 너무 분위기가 좋아서 저의 경우는 가족과 함께 2일이나 방문하였습니다. 👉[ShamRock] 라이브 공연 보기
오행산(The Marble Mountains)
IDC White House(오션빌라)에서 택시로 약 10분 정도(거리는 약 4km)로 아주 가까운 곳에 다낭의 유명한 사찰과 동굴이 있는 “오행산”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다낭에서는 매우 유명한 관광지인데 올라가는 길은 유료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가능하고 천연 동굴이나 다낭 해변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곳이다고 하니 일정되시는 분은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