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언론에 맨발 걷기로 암을 치료했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전국적으로 맨발 걷기가 열풍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서 각 지자체들도 맨발 걷기가 가능한 장소들을 앞다투어 늘려가고 있는데 과연 황토에서 맨발로 걷게되면 구체적으로 무엇에 좋은지 그리고 맨발 걷기 좋은 수도권 황톳길 등을 다음과 같이 정리 해보았습니다.
맨발 황톳길 걷기를 하게 되면 ‘황토’와 ‘맨발 걷기’ 각각의 효과를 동시에 얻으시는 장점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황토와 맨발걷기의 효과들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에 지자체들이 지역 주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서 맨발 걷기가 가능한 황톳길들을 많이 늘리는 추세인데 현재 서울에는 10여 곳 그리고 경기권에도 약 20여 곳 이상이 조성되어 있는데 상세한 지역별 상세한 한 위치는 아래 버튼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황토와 맨발 걷기의 장점과 수도권에서 걷기 좋은 황톳길 정보에 대해서 공유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충북 진천에 있었던 출렁다리 옆 황톳길을 처음 걸어본 뒤 숙면과 발바닥 습진이 그리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3가지 효과를 맛보게 되고 현재 가능하면 매일 저녁 맨발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맨발 걷기를 할 때 진천의 출렁다리나 서울시 안산 황톳길 등과 같이 촉촉한 황토로 관리되는 곳에서 걷는다면 다할 나위 없지만 집 앞의 공원의 산책로에서 조금은 딱딱하더라도 맨발 걷기를 꾸준히 하니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만 족저근막염이 있으신 분들은 발바닥에 발바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맨발 걷기 하실때 가능하면 촉촉하고 푹신푹신한 황톳길에서 걸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교 호수공원의 황톳길이나 일부의 황톳길의 경우 세족장 옆에 촉촉한 황토를 구비해 놓는 곳도 있습니다. )
일본에서 일본어가 부담되시거나 아이들 동반인 경우에는 전철이나 버스등 대중교통이 아니라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서울/경기권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에서 휴일에 비소식으로 데이트나 야유회 일정이 엉망이 되어버리신 분들을 위해서 실내에서도 데이트나…
베트남은 한국과 가깝고 여행 경비도 저렴하기 때문에 요즘에 베트남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베트남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