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주식, 토스 뱅크등 모바일 금율 플랫폼인 토스앱을 운영하는 기업은 [비바리퍼블리카]입니다. 프랑스어의 ‘Vive La République(공화국 만세)’에서 만들어진 이름(추정)의 [비바리 퍼블리카]는 토스를 통해서 7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월간 사용자는 2023년 기준 1,500만 명을 돌파한 기업가치 9조 원의 회사이긴 하지만 아직 비상장 회사입니다.
하지만 토스는 최근에 종잣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꾸준히 영향력을 키우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상장이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토스로 종잣돈을 벌어서 해외 주식까지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포스팅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상장은 되어 있지는 않지만 비상장 주식으로 장외에서는 거래가 가능한데 2023년 8월 24일 기준으로 4만 5000원 이며 2023년도까지의 토스에 투자된 투자 금액은 1조 6천억 원이라고 합니다.
고배당 ETF는 은퇴 준비, 월배당 수익 창출, 복리 재투자를 통한 자산 증식 등 다양한 목적을…
최근 테슬라(TSLA)의 주가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의 최근 실적, 시장…
비트코인과 관련된 고배당 ETF는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MST, CONI, BITO는 비트코인 가격과…
2025년부터 중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전기차(EV) 안전검사가 의무화되면서 전기차 정비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