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과 국내 주식의 차이점 중에 하나는 미국의 대부분의 주식들은 주주에게 분기배당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일부는 월배당을 지급하면서 심지어는 배당률까지 높은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오키드아일랜드 캐피털(ORC)”이라는 회사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오키드아일랜드 캐피털(ORC)”는 어떤 회사인지와 “오키드 아일랜드 캐피털의 배당상황” 그리고 투자시 점검하셔야 되는 “리스크”들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키드 아일랜드 캐피탈(티커명 : ORC)은 ‘주거용 모기지 채권인(RMBS)’에 투자하는 전문 금융 회사로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로 현재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투자자문사인 Bimini Advisors, LLC 외부 관리 및 자문을 받으면 미국 내의 주식 모기지담보 증권 등에도 투자하고 있는 회사라고 합니다.
2023년 기준 연 매출은 2,200억 수준에 영업이익이 마이너스 였었으나 2024년 현재 1분기는 매출이 약 1,000억이고 영업이익이 약 26%인 상황입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오키드 아일랜드 캐피털(ORC)은 월배당주이고 그 배당율이 약 15%를 훨씬 상회하는데 개인적으로 소액 투자이긴 하지만 제경우는 현재 아래와 같이 평단가 $8.4로 61주만 매수했는데도 매월 $6.2씩 배당을 받는 경이적인 배당률의 주식입니다.
결론적으로 연배당율은 금일 시점에 거의 약18% 수준에 육박하며 총투자금액의 1.5%를 매달 배당으로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제경우는 다음과 같은 상황인데
투자금 : $517 월 배당금 $6.1 |
현재 약 7년(84개월) 정도만 투자하면 투자 원금과 같은 수준의 배당금을 모으게 투자 원금의 2배가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배당금으로 다시 오키드 아일랜드 캐피털(ORC) 주식을 사모은다면 그 복리효과는 더욱 클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키드 아일랜드 캐피털은 높은 배당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주식인 것은 맞지만 투자 시 다음과 같이 몇 가지 포인트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들을 고려해서 거액 투자는 피하시고 여윳돈이 있으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개념으로 투자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리스크는 있지만 월배당은 쏠쏠합니다..
여기까지 미국 주식 중에서도 월배당주로 유명한 오키드아일랜드 캐피털(ORC)이라는 회사가 어떤 곳인지와 현재 ‘배당 상황’ 그리고 투자 시 점검하셔야 되는 “리스크”들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경우는 없어져도 되는 돈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의 자금을 기반으로 매주 소액으로 꾸준히 모아두고 있는 상황인데 비중이 늘어날 때마다 월배당으로 받는 돈이 늘어가니 나름 재미있는 종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절대 과유 불급! 위의 리스크들 잘 고려하시고 투자 시에 100%로 여유자금으로 올바른 투자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본에서 일본어가 부담되시거나 아이들 동반인 경우에는 전철이나 버스등 대중교통이 아니라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서울/경기권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에서 휴일에 비소식으로 데이트나 야유회 일정이 엉망이 되어버리신 분들을 위해서 실내에서도 데이트나…
베트남은 한국과 가깝고 여행 경비도 저렴하기 때문에 요즘에 베트남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베트남 여행지…